제주시교육지원청은 26일 제주시내 12개 사립유치원 영양(교)사와 급식경비 집행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사립유치원 급식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투명하고 내실 있는 유치원 급식 회계 관리와 급식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으로 유아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유치원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모든 원아들에게 지원되는 학교급식경비(무상급식비, 친환경식품비, Non-GMO식품비, 급식환경개선비) 집행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교육부 유치원급식 운영·위생관리 지침에 대해 세부적인 설명이 진행됐다. 

또한, 원아수 50명 이상 소규모 사립유치원도 학교급식법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제주시내 모든 사립유치원 급식 현장에서 관련 법규를 준수토록 강조했고, 최근 타시도에서 식중독 의심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한 급식 위생관리에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영양사는 "유치원 급식 세부 지침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사립유치원 소속 영양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애로사항과 서로 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 사기를 진작 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직종별 맞춤형 연수를 추진해 직무 역량을 높이고, 지속적인 현장 업무 지원을 통해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