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과정' 운영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은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과정'에 참여할 500명의 학습자를 모집한다.

해당 학습과정은 제주외국어학습센터 또는 지역 외국문화학습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스스로 온라인 학습 콘텐츠에 접속해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센터나 학습관 방문에 어려움이 있거나 원거리 학습자에게 자기주도 영어 학습을 제공한다. 

온라인콘텐츠 자기주도학습과정은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2개의 과정과 신규 2개 과정을 포함해서 총 4개의 콘텐츠가 운영된다. 

신규 온라인 콘텐츠는 레벨 테스트를 통한 실력진단, 안면인식을 통한 집중력 유도 및 게임화된 다양한 학습모듈을 제공한다. 학습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주국제교육원 누리집(https://org.jje.go.kr/jiei/index.jj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성중 제주국제교육원장은 "변화하는 학습환경을 반영한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 학습과정 운영으로 원거리 및 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어 학습 동기를 자극하고 언어 노출 기회를 확대하여 자기주도학습력을 기르고 영어 기초학력이 신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