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민 조합장
윤민 조합장

"구좌읍 농민경제 지탱하는 지역사회 중추"
▶구좌농협 5월 31일

31일 창립 52주년을 맞는 구좌농협(조합장 윤민)은 1971년 농업인의 자주적인 협동을 바탕으로 창립해 지난 50여년 동안 구좌읍의 경제를 이끌면서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주 작물인 구좌당근은 전국 당근생산량의 6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화산회토 토양에서 생산된 당근의 품질도 전국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윤민 조합장은 "그동안 수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3800여명의 조합원들의 현명하고 헌신적인 성원과 격려가 있었기에 지금의 구좌농협이 만들어 진거라 생각한다"며 "조합원들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찬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780-1132."

 

문영섭 대표이사
문영섭 대표이사

고품질·위생적인 수산물 가공 판매 앞장"
▶㈜청룡수산 5월 31일

31일 창립 30주년을 맞는 ㈜청룡수산(대표이사 문영섭)은 새로운 30년을 목표로 제주 1등 수산물 가공업체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수산물 가공업체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제주지역 수산물 가공업체의 최초라는 수식어를 다수 보유한 명실상부 제주도를 대표하는 지역 업체로서 미래 30년을 선점하기 위해 기존 수산물 가공 내수 판매 뿐만아니라 수출에도 힘쓰고 있다. 또 부가가치 산업인 화장품 원료 제조까지 영역을 넓혀 수익성 확대 뿐만 아니라 내실을 다지는데 힘쓰고 있다. 

문영섭 대표는 "품질경영, 위생경영, 정도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을 목표로 최우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제주 수산 발전에 앞장서는 대표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733-3111.

 

김군진 조합장
김군진 조합장

"조합원이 행복한 선진농협 완성 노력"
▶한경농협 5월 31일

31일 창립 52주년을 맞는 한경농협(조합장 김군진)은 조합원이 행복한 선진농협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정부 지원 채소유통센터가 올해 6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월동 채소의 경쟁력을 강화해 대형 유통업체에 직거래 판매를 확대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군진 조합장은 "조합원과 지역민을 위한 목욕탕과 어린이 방과후 학습 교실 운영을 확고히하고, 올해에는 자산 2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선진농협의 기반을 확고히 해 조합원이 행복한 가장 농협다운 농협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 773-1553.

 

강철 대표
강철 대표

"난청인 삶의 질 향상 위한 서비스 제공"
▶㈜그랜드보청기 청각솔루션센터 6월 1일

오는 6월 1일 창립 6주년을 맞는 ㈜그랜드보청기 청각솔루션센터(대표 강철)는 난청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방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특히 난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청기를 기부하는 등 봉사활동을 매년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도 독거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청기를 기부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또 대한적십자 제주혈액원으로부터 헌혈 400회 참여로 공로패를 수여받기도 했다.

강철 대표는 "앞으로도 항상 고객을 섬기는 마음으로 대하겠다"며 "난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725-9275.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