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독서미디어 참가자 모집

제주도서관(관장 양윤삼)은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을 위한 독서미디어'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바른 미디어 활용 및 제작 방법 교육을 통해 능동적이고 비판적으로 미디어를 사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한국단편소설을 재구성해 전자동화책을 집필하게 된다. 1차시에는 미디어로 보는 한국 단편소설을 주제로 인스타 피드를 응용한 작가 소개 제작하기, 컷툰 제작하기, AI를 이용한 인물 구상도 만들기가 진행되며, 2차시에는 이를 응용해 전자동화책을 제작해보게 된다.

1차시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이며 2차시는 다음달 27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제주도서관 본관 1층 청소년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제주도교육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s://org.jje.go.kr/lib)에서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전자미디어와 책 읽기를 접목해 메시지를 비판적으로 해석하고 전자책으로 재창작하는 과정을 통해 미디어리터러시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서관(717-6425)으로 전화 문의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