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힐링 숙박 패키지
웰니스프로그램 무료제공

친환경지속경영 인증을 받은 위(WE)호텔제주가 친환경 트래블 키트 이용 등 작은 실천과 함께 하며 한라산 청정 숲에서 힐링할 수 있는 'Go, Green 패키지'를 선보인다.

위(WE)호텔제주는 5성호텔 서비스와 WE병원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함께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헬스리조트로, 청정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경영과 가치소비 여행의 확대를 위한 상품 개발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여행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친환경 어메니티 제공을 통한 작은 실천과 진정한 힐링 스테이를 위해 한라산 청정 숲에서 여유로운 힐링을 누릴 수 있는 'Go, Green 패키지'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Go, Green 패키지'는 슈페리어룸 한라산 전망 1박, 인터내셔널 조식 뷔페 2인, 스위스 친환경 브랜드 안야 트래블 패키지 5종 파우치 1회 제공,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건강 비타민 주스 2잔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웰니스 프로그램인 'WE, Healing with you' 프로그램 4종 중 하나를 선택해 2인에게 제공한다. 

'WE, Healing with you' 프로그램은 피톤치드 가득한 숲 체험 클래스 '숲에서', 요가 동작을 통해 몸을 깨우는 '아침깨움 요가', 물의 흐름과 싱잉볼 파동을 통해 명상의 세계를 경험하는 '아쿠아 카밍', 소리와 파장으로 몸의 이완과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 '크리스탈 싱잉볼' 등이다. 2연박 혜택으로는 식음 크레딧 5만원권을 1회 제공한다.

또 필수 미네랄 성분이 가득한 천연화산암반수 수영장 및 야외 자쿠지, 사우나 그리고 피트니스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까운 중문에 위치한 '박물관은 살아있다'에서 객실 키카드를 제시하면 입장권 25%, 카트 50% 할인을 제공한다.

위호텔제주는 불필요한 낭비는 줄이는 그린스테이를 위해 연속 투숙시 그린카드를 사용해 침대시트를 교체하지 않으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해 친환경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그린카드는 월 평균 108명의 투숙객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월 평균 약 566㎏의 세탁량을 줄이고 있다. 

이외에도 1회용 빨대 대신 금속 재질의 다회용 빨대와 패브릭 재질의 다회용 코스터를 사용해 일회용품 퇴출에 힘쓰고 있으며, 객실 내 수도꼭지를 분사 방식으로 교체하여 추가적인 물 절약 효과를 통해 물의 낭비를 줄이고 있다.

아울러 수영장에서 무제한으로 제공되던 타올을 환경경영에 대한 안내와 함께 1인 1매 제공으로 방침을 변경하는 등 호텔 내 세탁물 감소를 통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고효율의 보일러 유류 교체를 통해 약 3%의 발열량 개선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연중 운영되는 야외 자쿠지 온수 유지를 위한 난방 방식을 히트펌프 열교환기로 교체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위호텔제주는 2017년 대한민국 기업 최초로 유럽 환경 경영 심사제도인 '이마스(EMAS) 인증'을 받은 친환경 기업이다.

호텔 관계자는 "작은 실천에서 친환경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며 "한라산 청정 숲의 건강한 에너지를 만끽하며 그린 실천과 함께 그린 속에서 머무는 것만으로도 진정한 쉼과 여유로운 힐링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