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권·역관권선거와 정부 예산 확보 문제등을 둘러싼 한나라당과 새천년민주당간 도에 넘친 공방전이 사법문제로 비화되는등 4·13국회의원 총선 분위기를 과열로 몰아간다는 여론이 높다.

지난 11일 민주당 3개지구당의 필승결의대회에 대한 한나라당도지부의 비난 논평으로 시작된 이 공방은 필승결의대회 당시 발언내용에 대한 논평과 재논평,한나라당의 관권선거와 민주당의 역관권선거 논평등으로 한치도 양보없이 이어지고 있다.

양당은 ‘대변인의 정도(正道)’운운하는 인신공격성 논평 공방에다 한나라당이 민주당 지구당 필승결의대회와 거리유세 발언내용을 문제삼아 고진부 서귀포시·남제주군지구당 위원장과 박찬식 도지부선대본부장을 검찰에 고발하는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민주당 도지부와 서귀포·남군지구당선대본부는 이에대한 논평을 통해 국회 도박에 대한 진실과 함께 한나라당후보들이 구체적으로 어느 과목에 얼마의 예산을 증액시켰는지 구체적으로 밝힐것을 요구했다.

이와함께 한나라당 신철주북군수는 박본부장이 언론과의 인터뷰 과정에서 제기한 역관권선거 문제에 대해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인으로서 양식없고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비난했다.

박본부장은 30일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여론에 대해 반성은 하지않고 역관권선거를 정당화시키려한다”며 △민주당 장정언후보 추자도 방문때 공무원 7명 출장 △관용차량이 아닌 갤로퍼차량으로 밤중에 돌아다니는 이유 △마을단체장과 공무원·기업체등에 대한 압력 의혹등 6가지를 밝힐 것을 요구했다.

선관위 관계자들은 “정당간 정책대결이 아닌 과도한 인신공격성 공방은 국회의원 선거 분위기를 지나치게 과열로 몰고가며 유권자들에게 혼란을 준다”며 자제해 줄것을 촉구하고 있다.<오석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