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18대 대선(2012)
이재오, 박근혜 대선후보 공식 지지선언“정권재창출에 힘보탤 것”
정성한 기자
입력 2012-12-02 (일) 16:18:51 | 승인 2012-12-02 (일) 19:23:47 | 최종수정 2012-12-03 (일) 08:57:27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이 2일 “정권 재창출을 위해 어떤 힘이든 보탤 것”이라며 박근혜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의 최측근인 김해진 전 특임차관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의원의 성명을 발표하며 이 같이 전했다.

 이 의원은 성명에서 “남북이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선거에 국운이 달렸다”며 “정권 재창출로 국가 발전적 흐름이 중단되지 않아야 하며 국제 사회에서 대한민국의 높아진 위상을 한층 더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도자를 잘못 선택해 실패한 과거 정권으로 되돌아간다는 것은 국가와 국민에게 더 큰 혼란을 야기할 것”이라며 “그동안 이명박 정권을 창출하고 지지했던 많은 분들께 감히 말씀드린다. 정권 재창출은 오늘 우리에게 맡겨진 시대적 책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의원은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계 좌장이자 박근혜 후보의 당내 화합과 통합의 마지막 과제로 지목돼 왔고 지난 새누리당 대선후보경선과정에서 ‘완전국민경선’ 으로의 룰 변경을 요구하며 경선에 불참, 최근까지 ‘분권형 4년 중임제 개헌론’을 주장하며 갈등을 빚은 바 있다.  정성한 기자

정성한 기자  open.ing@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