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새누리당 예비후보
주민자치 활성화 법률 제정
다양한 경험·중앙인맥 장점

부상일 제주시을 새누리당 예비후보는 지난 3번의 국회의원 선거에서 도민들이 야당 후보를 당선시켰으나 의원들의 역할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일을 해 왔으며 중앙 정계에도 상당한 인맥을 구축한 자신이 적임자라고 당부했다.

부 예비후보는 제민일보와의 파워인터뷰를 통해 "저의 제1공약은 4·3 문제 해결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화해와 상생"이라며 "특별법을 개정, 개별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유족회 지원 근거 마련, 희생자 신고 상설화 등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부동산 광풍과 관련 "가격 안정이 중요한 만큼 동지역 대규모 택지개발, 읍·면 지역 소규모 택지개발을 추진하고 공공부문의 주택공급 확대, 대학생을 위한 연합기숙사, 행복주택 공급을 늘려 주거비 부담을 줄이도록 하겠다"고 제시했다.

청년실업 문제에 대해 "기업 유치가 우선이며 동부지역에 신공항 건설과 관련한 대규모 복합리조트 유치와 산업단지도 적극 검토하겠다"며 "채용때 도민 우선 고용, 인재 양성프로그램, 평생 학습 인프라 구축에 나서겠다"고 제시했다.

부 예비후보는 "특별자치도 출범으로 풀뿌리 민주주의가 후퇴했다"며 "주민자치법을 제정해 현재 형식적인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자치기구의 활동과 예산지원 근거를 만들어 실질적인 '특별자치'를 활성시키겠다"고 밝혔다.

누리과정에 대해서는 "무리하게 정책을 추진한 정부나 예산을 편성치 않은 교육청 모두 잘못이 있다"며 "정부·교육청·지자체가 서로 머리를 맞대어 풀어가야 할 사안"이라고 진단했다.

부 예비후보는 불거진 녹취록에 대해 "있지도 않은 내용을 갖고 의혹이 제기돼 상처를 입고 있다"며 "없는 것을 입증하는게 불가능해 답답하다"며 의혹을 일축했다. 김석주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