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긴급성명 통해 직접지원·전담관 배치 등 요구

제주지역 소상공인들이 긴급구호 생계비 지원 등 소상공인의 활로를 모색할 대책을 강구할 것을 촉구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철)는 지난 28일 긴급성명을 내고 제주도와 국회의원선거 후보들을 향해 5가지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연합회는 먼저 코로나 19 피해 극복을 위해  대출확대 정책보다 화성시(최대 200만원)와 부산시(최대 100만원)처럼 직접구호를 위한 긴급재난수당을 소상공인 모두에게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또 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 지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실적인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시장·상점가에 제주도의 정책이 집중되면서 일반 소상공인 매장에도 정책적 배려가 이뤄질수 있도록 행정시 소상공인 부서에 전담관을 배치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또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에 대한 지원 및 소상공인 회관 건립 △대형 쇼핑몰 등 대기업과 협의를 위한 소상공인 상설 협의체 구성 지원 △제주도 소상공인 지원조례 개정도 요청했다.

지난 26일 제주도가 제주사랑상품권을 직접 발행할 계획을 밝힌데 대해서는 적극 환영하며 "늦은감이 있지만 제주사랑상품권 외에도 관광화폐도 조속히 발행되기를 기대하며 제주도와 다가오는 총선 제주지역 후보들이 이외에도 제주도 소상공인들의 정책건의를 수용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