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포커스> 제주영어교육도시 무엇이 문제인가
[인터뷰]박철희 JDC 영어교육사업팀장

   
 
  박철희 JDC영어교육사업팀장  
 
제주영어교육도시는 다른 지역과 다르게 완전하게 교육에만 특화할 수 있어 차별적이고 최고 수준의 교육도시를 만들어낼 수 있다. 세계최고의 학교들이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학생들을 교육한다.

정부가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대한 지원의지가 확고하고, 제주특별자치도특별법에 의해 추진되면서 다른 지역보다 투자환경이 좋고, 학교운영 자율성이 강화됐다.

경제자유구역내 영어교육기관 규제완화가 추진되고 있지만 초기에는 영어교육도시내 외국학교보다 제약이 많아 경쟁이 되지 않을 것이다.

향후 영어교육도시와 비슷한 수준으로 대폭 완화되겠지만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이전에 우수한 경쟁력으로 시장을 확보하고, 국내외에서 인지도 확산시킨다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특히 제주영어교육도시 성공의 관건은 해외명문사립학교를 최대한 유치하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으로 JDC는 이 두가지 과제를 실현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다.

4단계 제도개선에서 제주영어교육도시가 투자진흥지구 사업대상에 조건부로 포함되는 것이 중앙부처와 협의가 됐다.

앞으로 각종 세금 감면 등으로 투자비용을 낮출 수 있고, 다양한 투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명문학교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 투자비용이 많다는 지적이 있지만 세계명문학교 12개를 조성한다는 가치측면에서 봐야 한다. 다른 개발사업 비용과 단순비교해서는 안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