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속자연사박물관·국립제주박물관 프로그램 운영
2009 기축년 설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민속행사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민속자연사박물관은 26~27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박물관 광장 주변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민속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우선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딱지치기, 팽이치기, 연날리기 등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가 있다. 또 메밀의 담백한 맛과 무채의 시원함이 어울려 독특한 맛을 내는 제주고유 음식인 빙떡을 직접 만들어 보고 즉석에서 맛 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또한 참가자들의 흥미를 한껏 돋울 수 있는 기타 행사로 신년 토정비결보기, 보물찾기, 제주도 전통 의상인 갈옷을 배경으로 사진찍기 등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한복을 입은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 할 수 있으며, 박물관 로비에서는 기축년 띠 동물인 소 그림을 한지에 찍어 갈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문의=710-8830.
국립제주박물관(관장 손명조)도 설 연휴기간 정상 개관하며, 설 연휴를 전후해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제주 관련 문화재인 세한도, 대동여지도 중 제주도, 제주읍성도, 수정사지 인왕상을 탁본·목판 인쇄할 수 있는 전시실내 상설체험코너가 운영되며, 1700년대 제주 고유의 문화유산인 탐라순력도를 통해 제주의 옛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 '어린이올레'도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전시실에서는 또 부적 찍기, 풍속화 퍼즐 맞추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박물관 앞마당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널뛰기 등의 민속행사도 진행되고 있다. 문의=720-8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