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제주공항지점·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 'We♥' 동참
관광 환대분위기 조성·범죄 대물림 방지 등 맞춤형 긍정 확산 결의

제민일보가 도민대통합을 목표로 추진하는 칭찬캠페인 'WeLove(We♥)'프로젝트 참여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제주공항서비스지점은 22일 제주국제공항에서 'We♥' 프로젝트 동참을 선언하는 결의대회를 갖고 칭찬 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아시아나항공 제주공항서비스지점(지점장 성기섭)은 22일 제주국제공항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We♥'프로젝트 동참을 선언하는 결의대회를 갖고, 앞으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 대한 환대 분위기 조성과 직장내 칭찬 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에 따라 제주지점은 서비스코디네이터를 활용한 매직워드 서비스(Magic World Service) 교육을 실시해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한마디 하기를 실천키로 했다. 
 
또 관광객들에게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칭찬을 했거나, 서비스에 조금 아쉬움이 남는 손님에게 'e-Touch 서비스'를 제공, 서로에게 칭찬하는 문화를 확산시켜 칭찬 더하기에 나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그동안 추진했던 지역내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이뤄진 자원봉사활동을 확대해 사랑 나누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성기섭 지점장은 "칭찬 문화 조성을 통해 제주지점내 변화를 주도하고, 이를 토대로 전사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는 22일 'We♥' 프로젝트 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칭찬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지부장 문성철)도 22일 칭찬캠페인에 동참, 적극적인 실천을 다짐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는 이날 제주시 지역 음식점에서 'We♥'프로젝트 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칭찬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칭찬과 기부활동에 힘쓰는 보호위원을 매년 선정해 훈·포상 등을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또 출소자 재범방지와 범죄의 대물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가족희망 복원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출소자의 사회복귀를 적극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충호 이사장이 참석, 나눔과 배려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충호 이사장은 "나눔과 칭찬이 있는 사회가 정착된다면 자연스럽게 지역갈등이 줄어들고 범죄예방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며 "나눔과 배려의 마음으로 제주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헌 기자·김경필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