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척·가족·친구·연인 모두 함께
민속놀이부터 다채로운 공연까지
연휴 동안 놀러갈 도내 명소 추천
올해도 풍성한 한가위가 다가왔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은 주말을 포함해 14일부터 18일까지다. 여기에 2일의 휴가를 사용한다면 최장 9일의 연휴를 즐길 수 있다. 긴 연휴기간 집에만 머문다면 몸과 기분이 쳐지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가족과 친구, 연인까지 모두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도내 곳곳 행사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전시·체험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박찬식)은 테마전시 '공간과 사람으로 본 제주와 올림픽'을 올해까지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2024 파리올림픽을 기념해 제주와 올림픽의 역사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2민속전시실 출구에서 올림픽 관련 공문서 및 도면, 제주 출신 선수들을 볼 수 있는 신문·영상·사진자료 등의 아카이브와 선수들의 기증자료를 볼 수 있다.
또한 '제주와 올림픽'과 연계해 '추석 민속한마당'이 18일 개최된다.
투호, 딱지치기를 비롯한 민속놀이와 민화 텀블러 만들기, 시나몬 스틱 모기기피제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울러 제주 출신 사격 선수 오예진 금메달리스트의 사인회가 오전 11시부터 11시30분까지 이어진다.
△사랑스러운 핑크빛으로 물들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대표 양진선)은 유명한 사진 맛집으로 소문났다. 올해도 휴애리에서는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를 오늘(13일)부터 11월 17일까지 개최한다.
핑크뮬리가 야자정원, 카페정원, 그리고 핑크뮬리 하늘정원 등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곳곳을 핑크빛으로 물들인다. 신혼여행, 웨딩사진, 우정사진 등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추억을 남기기에 적격이다.
이외에 산토끼, 염소, 말, 흑돼지에게 먹이를 주는 동물먹이주기 체험과 꽃무릇, 맥문동 등을 비롯해 꽃과 허브를 볼 수 있는 야생화 자연 학습 체험이 마련됐다.
아울러 추석을 맞아 돌탑쌓기, 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다.
△곶자왈과 한가위 이벤트 한번에
제주 에코랜드(대표이사 정우석)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한가위 특집이벤트 민속한마당'을 개최한다.
제주 에코랜드는 기차를 타고 약 4.5㎞의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다.
이번 행사는 '국악연희단 하나아트'의 사물놀이 선반판굿을 시작으로 김효은 손글씨 작가의 '켈리그라피 퍼포먼스', 뮤지션 '연록'의 민속 대중가요 무대가 마련된다. 아울러 왕재기차기와 투호던지기 등 민속놀이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삼다정원에 대형 트러스와 작화천을 설치해, 켈리그라피 퍼포먼스를 즉석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이후에는 제주의 손글씨 작가들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가위 소망을 담은 켈리그라피를 써주는 행사도 이어진다.
14일부터 18일까지 메인역 탑승구에서 '손님맞이 포토타임'이 진행되며 레이크사이드역 잔디광장에서는 대형윷놀이, 재기차기, 버나돌리기 등 전통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에코랜드는 지난 6일부터 라벤더팜역의 라벤더밭에 3~4m의 대형 LED보름달 조형물을 설치하고, 야간개장하는 '미드나잇 별빛공연'을 통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포토스팟을 제공한다.
'미드나잇 별빛공연'은 러시아 '아코디언 듀오'와 제주 마술사 '김승현의 매직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름달 소원등 만들고 소원 빌어요
제주신화월드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가위 기념 특별 공연과 이벤트를 연다.
'달밤 콘서트'는 14일부터 17일까지 오후 8시15분에 진행되며, 가야금 반주에 대중음악을 조합한 듀엣 '연록', 국악 아티스트 '소리께떼', 제주어 전문 밴드 '사우스 카니발', 제주 로컬 인디밴드 '스웰시티' 등이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명절 음식 한마당'이 마련돼 제주 전통 음식 빙떡을 비롯한 파전과 산적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호텔 셰프와 함께 송편을 빚는 '한가위 쿠킹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16일부터 18일까지 13세 이하 어린이 대상으로 '보름달 소원등 만들기'를 매일 3회씩 운영한다. 회차당 선착순 10가족까지 참여 가능하다.
제주신화월드 직영 레스토랑 '제주선(濟州膳)'에서는 제주 식재료를 활용한 추석 한정식 차림을 준비했다. 제주 활새우 샐러드, 전복 소갈비찜, 꿩만두국 등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제주신화월드의 시그니처 불꽃놀이를 추석 연휴 동안 관람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