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선한병원·㈔제주산림치유연구소·파파빌레 공동주최
사회공익사업, 제주도민 대상 무료 자연치유 과정 참가자 모집

제주선한병원(대표원장 윤장현) ㈔제주산림치유연구소이사장 신방식 (자연치유학박㈔관광 치유농원 파파빌레(대표 김경희)가 합동으로 사회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자연치유 과정을 개설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조천읍 남조로길 위치한 파파빌레는 제주관광공사에서 웰니스 관광지 자연치유부분 으로 인증 받았다. 피피빌레는 현무암 숲에서 방출되는  자연 원적선과 음이온 치유와 특히 용암층 숨골 음이온 공기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곶자왈숲에서 명상 걷기, 다양한 자연 치유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금번 자연 숲 치유체험 과정은 파파빌레가 제주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2024년도에 웰니스관광지로 선정 된것을 자축하며, 제주도민들에게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자연이 인체에 미치는 치유적 효과성을 선보임으로써 제주 웰니스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주산림치유연구소와 제주선한병원이 합동으로 자연숲 치유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기로 했다.

㈔제주산림치유연구소 신방식 이사장(자연치유학박사)은 산림치유가 인체에 미치는 효과 (스트레스. 자율신경. 혈관건강. 면역력)등 논문10편을 통해서 입증했으며 제주 자연의 치유적 가치를 연구을 통해 학술적으로 정리 하고  제주가 "자연치유 메카 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자연치유학회에서 주관하는 학술대회에서도 학술공로 수상도 받은 바 있다. 

㈔제주산림치유연구소는 비영리단체로서 제주의자연의 인간의 치유적 가치를 학문적, 과학적으로 입증해 제주가 건강의섬, 치유의 섬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제주선한병원은 자연숲 치유 체험대상자에게 체험 전,후의 유비오멕파 검사와 치유체험 참가자들의 건강 상담까지 진행 할 예정이다. 

제주선한병원 윤장현 원장은 웰리스관광지인 파파빌레의 자원과 산림치유연구소의 자연 치유 연구결과 성과의 기본 바탕으로 의학적으로 접근해 피로에 싸인 유소견 환자에게 자연숲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의학 치료와 자연치유를 병합해 진행하는 선도적 사례라고 판단되며, 자연숲 치유 과정을 계기로 제주도민의 건강증진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에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주최: 파파빌레(관광농원), ㈔제주산림치유연구소, 제주선한병원
■접수기간: 2024년 9월 23일 ~ 10월 5일
■모집대상: 제주도민이면 누구나(고혈압, 고지혈증, 당뇨질환등 심혈관질환자 우선 접수)
■체험기간: 10~11월 
■참가비: 무료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