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웰리스 인증관광지 여행주간 행사 

제주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웰리스 관광주간에 맞춰서 청정 자연 속 휴식 공간 제주 파파빌레(대표 신방식 자연치유학박사)가 10월 제주의 숨겨진 보물 '숨골공기'를 직접 체험하며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숨골공기 자연 치유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일상과 도시의 공해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제주의 태초의 생명력이 담긴 공기를 통해 진정한 쉼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숨골'은 화산섬 제주의 독특한 지질학적 특성으로, 땅속 깊은 곳에서부터 화산암반층을 통해 자연적으로 정화된 맑고 신선한 공기가 지상으로 올라오는 숨구멍을 의미한다. 

이러한 용암숲 숨골 공기는 서울대학교와 한국분석연구원, 제주산림치유연구소가 공동으로 분석을 한 결과 음이온 및 산소 농도가 매우 높게 나왔으며, 특히 휴대용 숨골공기는 식품의약청안정처에서 의약품외품으로 인정받는등의 우수성이 확인됐다. 

또한 지난 수년간의 연구결과을 통해 제주의 청정 '숨골공기'는 미세먼지 없는 청정함을 자랑하며, 상쾌한 음이온과 풍부한 산소를 함유하고 있어 심호흡만으로도 스트레스 완화와 자율신경계 및 특히 혈관건강에 유의하다는 것으로 논문과 임상결과로 입증됐다.

참가자들은 파파빌레 내에 마련된 용암숲 청정 숨골 체험장에서 안내자의 지도에 따라 숨골공기를 깊이 들이마시는 명상과 가벼운 스트레칭 등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고 자연과 하나 되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파파빌레 내에서 진행되는 할로인데이 축제에도 참여해 다양한 체험 행사도 할 수 있어서 자연치유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방식 대표는 "제주의 보물인 '숨골공기'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제주가 자연치유의 메카로 자리메김하고자 무료 체험을 준비했다"며 "음이온과 산소가 풍부한 숨골공기 속에서 혈관질환, 불면증, 스트레스,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는 치유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숨골공기 자연 치유 무료 체험'은 10월15일까지 매일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 숨골공기 자연 치유 무료 체험 프로그램 개요 *
■프로그램명: 숨골공기 자연 치유 무료 체험
■기    간: 2025년 10월15일까지 매일 오전 진행
■장    소: 파파빌레 
■참 가 비: 무료
■사전신청 및 문의: 010-4487-0666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