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설계 / 김성규 제주관광대학교 총장

지난 2017년 한해를 돌이켜보면 우리 대학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교육부로부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육성사업(LINC+)에 선정되었습니다.

5년간 수행한 LINC 사업 재선정은 산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취업률 70% 이상을 올리는 성과를 냈다. . 

그 뿐만 아니라 k-move 사업을 통해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 해외 취업이 활성화 되고 있다.
그리고 유학생 관리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를 통해 교환학생프로그램, 중국대학과 2+1 공동학위제 등 글로벌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새해에는 대학기본역량 진단평가를 통해 잘 가르치는 대학, 취업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

그 수행방법은 IPSA+상담을 통해 학생들을 입학에서 취업까지 책임지는 책임교수제 도입과 국가직무능력표준인 NCS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통해 산업현장의 변화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겠다.

그리고 대학의 관광특성화를 위해 관광리더로서 갖춰야 할 서비스 마인드, 외국어 능력, 융·복합 교과목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 

지역 산업 및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등 제주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