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초등학교 주변 횡단보도 음성안내 시스템 도입"
박호형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일도2동갑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박호형 예비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무단횡단 사고를 예방하고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의 통학안전을 위해서 횡단보도 신호등에 보행신호 음성 안내 시스템을 설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가칭 일도2동 어린이 안전영상인프라구축사업(CCTV)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주변 등에 CCTV를 설치해 범죄와 안전사고를 예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을기업 만들어 지역 일자리 창출"
홍광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이도2동을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홍광일 예비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마을기업을 통한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홍 예비후보는 "마을의 노인회, 부녀회, 청년회를 중심으로 마을회의 구성 각 자생단체들을 포함해 마을협동조합을 만들겠다"며 "조합의 구성원들과 숙의형민주적 토론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추진되는 공영주차장 관리와 지역내 상가지역에 추진할 열린 화장실 등의 관리를 위탁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융복합 문화센터 건립"
김종호 무소속 예비후보

○…제주도의원 제주시 조천읍선거구 무소속 김종호 예비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문화 소외 계층을 없애기 위해 지역 내 융복합 문화센터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청소년과 노인층, 육아를 하고 있는 부모들을 위한 문화공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문화센터에 △ 제주형 공공키즈카페 △다목적 청소년 문화센터 △백세노인 평생 교육원 △영어 도서관 등을 설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선거구·정당·가나다순>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