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성산읍(읍장 정영헌), 성산읍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정덕숙), 성산파출소(소장 강수만)는 최근 성산읍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우수 활동자에 대한 포상, 신입회원 위촉장 수여 및 성산고등학교 청소년 선도에 동참한 교사들에 대한 꽃다발 증정식을 가졌다.

우수 활동자에 대한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이경애 위원, 박상희 신입 위원 위촉장, 성산읍 미래 청소년지도위원 조은이, 오영은, 김용행 학생이 성산고등학교 이수근, 유지호, 김경환 선생님께 스승의 날을 맞아 꽃다발 증정식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의 달을 맞아 최근 학교주변 및 유해업소 밀집지역 등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민·관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성산읍 합동지도단속반, 성산파출소, 성산읍 청소년지도협의회, 성산고등학교등 관내 관계자 30여 명이 동참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청소년의 탈선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버스정류장 및 시장 주변 일대의 상가 밀집지역 일대에서 청소년유해환경 합동점검을 펼쳤다. 이날 성산고등학교 미래 청고년 지도위원들도 함께 동참하여 또래 집단의 문제의식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영은 미래 청소년 지도위원은 "지역에 청소년지도협의회 및 파출소, 읍사무소 직원들과 자주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문제를 위해하고 또래 집단의 함께하는 활동을 통하여 무엇보다 예방이 우선하다는 것을 느낀다."고 말했다.

합동 점검에서는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 판매행위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의 출입·고용행위, 불건전 광고와 청소년 대상 불법 전단지 배포·게시 행위, 노래방 등의 청소년 위반행위 등에 대해 확인하고 술·담배 판매 시 신분증을 반드시 확인해 청소년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지도했다.

아울러, 관내 청소년 관련 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등 예방 활동을 펼쳐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정영헌 성산읍장은 "합동점검에 동참해 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만 청소년들이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이라면서 지속적으로 계도활동을 전개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