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정보센터'게시판 이미지
이샛별 도민기자

본격적인 여름방학 기간이 도래해 청소년 봉사활동 및 각종 캠프, 프로그램 등의 관심이 높아짐과 더불어 문의 또한 늘어나고 있다.제주도내 청소년 수련시설과 도서관, 박물관 등지에서 제각기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지만 정작 청소년과 부모님들은 정보를 접하지 못한다는 의견이 종종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각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 정보들을 수집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센터 정보사업팀에서는 월별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도서관, 박물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축제 및 문화행사 등 각종 정보들을 수집하고 가공해 매월 초 모든 학교로 발송한다. 또한 센터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인 페이스북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아이엠스쿨'에 업로드되며 구독을 요청하는 수요자에게는 메일링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센터' 게시판에는 도내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정보는 물론 도서관 프로그램, 지역 축제 등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도내 청소년활동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또한 청소년정책자료, 교육·연수에 대한 정보까지 다양한 분야의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다.

최근에는 메일링 서비스를 확대 운영, 정보수신자에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