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밤낮없이 부는 겨울철은 피부고민이 날로 깊어가는 시기임에 틀림이 없다. 아침저녁으로 건조한 찬바람을 맞다 보면 각질 발생은 물론 유수분 밸런스 붕괴로 인해 피부 건조는 물론 탄력 저하까지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저하되기 쉬우므로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보습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수분크림을 바르거나, 혹은 가습기를 틀어놓고 수분섭취를 꾸준히 하는 등 일상생활에서의 개선도 필요하다. 

하지만 홈케어 만으로는 이미 깊게 자리 잡은 주름이나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데에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 때문에 최근에는 보다 확실한 피부개선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리프팅을 찾는 이들이 많다.

특히 리프팅 중 리프테라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레이저리프팅을 찾는 이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최근 리프테라리프팅에 대한 효과가 많은 이들이 리프테라를 찾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리프테라리프팅은 피부 표면 아래 깊은 곳에 조사하며, 늘어지고 느슨해져 있는 피부를 수축하고 당겨 리프팅을 해주며 새로운 콜라겐섬유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해당 레이저 리프팅은 기기 종류에 따라 리프테라A(Liftera-A)와 리프테라V(Liftera-V)로 나뉘게 되는데, 피부미용, 관리사도 사용 가능한 리프테라V와 달리 리프테라A는 전문병원 장비로 의사만 시술이 가능하다.

때문에 리프테라A는 시술비용이 리프테라V보다 비교적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더 강한 조사가 가능하며, 펜 타입과 라인 타입의 듀얼 조사방식으로 좁고 굴곡진 부위뿐만 아니라 넓은 부위도 빠르게 시술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리프테라 효과의 경우 짧은 시술 시간에도 상대적으로 덜한 통증 등의 부작용에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하지만 아무리 효과 높은 리프팅 시술일지라도 숙련도 높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지 않으면  부작용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얼굴유형, 피부노화 정도, 피부타입 등에 맞는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도움말 : 나인피부과 권혁만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