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자 도민기자

코로나19 사태로 개학이 미뤄지고 청소년시설들이 휴관함에 따라 청소년활동이 정체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청소년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영상 공모전이 진행되고 있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이 기획한 이번 공모전은 서귀포시의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나만의 코로나 극복 비법, 청소년 영상공모전'으로 오는 4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작은 오프라인 심사와 온라인투표를 통해 3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한 청소년들의 극복 방법과 관련된 주제를 자유 선정해 광고, 패러디,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1인 방송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의 홍보·마케팅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오는 4일까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seogwipo.go.kr/youths/seogwipo/index.htm)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sgp1318@daum.net)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의미있는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개발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이미 온라인으로 교육 및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개발,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맞춰 다양한 접근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감수성 증진과 문화적 재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