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개원가에서 현대인들의 외모 콤플렉스 해결의 대안으로 코성형수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코성형수술은 코수술시간과 범위에 비해 큰 이미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며 특히 낮은코, 복코, 메부리코, 휜코, 화살코 등 코 모양의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이 입체적인 이목구비와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이처럼 코성형수술의 빈도가 높아지면서 코성형수술 후 만족도 저하나 코성형부작용 등으로 인해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급증하고 있다. 

코재수술의 원인은 가장 잘 알려진 구형구축을 비롯해 다양하며 첫 코성형수술보다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은데다 아름다움과 기능 개선까지 한 번에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첫 코성형수술 실패의 원인에 대한 심층적인 정밀 분석이 선행돼야 한다.

코재수술의 원인을 파악한 이후에는 현재 코 상태에 최적화된 코성형수술 방법과 더불어 알맞은 코보형물재료를 찾아야 하므로 성형외과전문담당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가장 이상적인 코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코성형재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다양한 코재수술 유형 중 대표적인 피부구축으로 인한 들창코의 경우 유착 조직을 분리하고 피부를 늘린 뒤 코끝연골을 정확히 재배치해 들창코를 교정해야 한다. 

시각적으로 코끝이 집혀 보이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끝연골을 재건함과 동시에 과하게 묶였거나 비틀린 연골을 교정해 집힘 현상을 개선해야 하며 짝짝이나 변형된 콧구멍은 코끝 연골의 강도를 보강함과 동시에 정확하게 재배치해 콧구멍 크기를 균일하게 교정해야 한다.

또한 삐뚤어진 코의 경우 콧등에 코보형물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코보형물이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교정해야 하지만 코뼈 자체가 휜코일경우에는 휜코성형수술이 병행돼야 한다. 코보형물의 움직임이 과도할 때에는 코성형재수술을 통해 코보형물을 뼈와 골막 사이에 정확히 재배치 및 교정수술을 해야 한다.

만약 피부가 붉어지거나, 연골 혹은 코보형물이 비치는 코는 신속한 코성형재수술을 통해 피부 관통, 피부괴사 등을 방지해야 하며 코끝을 자가조직으로 교체함과 동시에 인조진피, 근막 등으로 피부의 두께를 보강해야 한다.

이처럼 코재수술은 케이스 별로 다양한 술기가 적용되는 만큼 마지막 코성형수술이 되기 위해서는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전문 상담부터 CT정밀 검사 및 원인 분석, 섬세한 집도,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단순히 코성형수술가격이나 코수술후기가 아닌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강남성형외과를 선택해야 코성형재수술의 만족도는 높이고 코성형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정확한 코수술과 안정적인 사후관리에 도움이 되는 3D CT나 고압산소탱크와 같은 첨단 장비 구비 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도움말: 강남성형외과 라레드성형외과 김명철 대표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