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반찬 배달봉사·농산물 소비촉진 홍보활동 등'적극성'돋보여
"용담동에 홀로사시는 어르신께서 반찬통 수거주머니 안에다 박카스 한 병을 넣어주시며 고맙다고 꼭 제 손을 잡아주셔 마음이 뭉클 했습니다" 지난 9일 밑반찬 나눔 배달봉사에 참여한 김군찬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장은 봉사참여 소감을 말했다.
도내 대학생으로 구성된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8기 제주단장 김군찬,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 6명은 저소득층을 위한 밑반찬 나눔 배달봉사를 지난 주 부터 매주 화요일 참여하고 있다.
대학생봉사단 N돌핀은 농협은행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행복채움 금융교육을 확산시키고, 학창시절 기업의 다양한 사회공헌과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지난 3월 제8기 대학생봉사단 N돌핀이 출범했지만 코로나19로 활동이 중단된 상태였지만'가만히 있을 수 없다'는 자체회의를 거쳐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가 주관하는 밑반찬 나눔 배달봉사에 나서게 됐다.
대학생봉사단 N돌핀 멘토를 담당하고 있는 농협은행 제주본부 김엄지 주임은 "코로나19로 활동계획이 중단돼 안타까운 상황에서 봉사단 스스로 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 대견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대학생봉사단 N돌핀은 밑반찬나눔 배달봉사를 시작으로 올해 월별 봉사테마를 정하여 실천하기로 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호국보훈 유공자 감사방문 봉사에 참여 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농협지역본부가 10일과 11일 제주시민속오일장에서 주관하는 제주마늘 소비촉진 직거래장터에서 제주마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오은지(제주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 단원은"부딪히며 참여하는 현장봉사활동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느끼게 됐다"며"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N돌핀'이란 NH농협은행의 N자의 이니셜과 역동적인 돌핀이 만나 흔하지 않은 새로운(New) 봉사단이 지금 이 순간(Now)부터 농협은행과 함께 지역사회 곳곳에 행복을 실어 나르는 엔돌핀 역할을 하자는 의미의 NH농협은행을 대표하는 대학생 봉사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