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10시 제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 스트리밍 

5월은 행사도 많고 휴일도 많은 왁자지껄한 달이다. 우리가 모두 어린이였던 적이 있기에 어린이날을 아낀다. 우리 모두 어버이가 있기에 어버이날을 기리며, 누구나 한 명쯤 가슴에 품은 스승이 있기에 스승의 은혜에 감사한다. 대부분의 사람이 잘 모르는 5월의 수식어는 청소년의 달이다.

우리는 모두 청소년이었던 적이 있다. 모두 각자 서로 다른 젊은 시절을 추억할 테지만 그때의 정서적, 신체적으로 성장해가는 자신을 기억할 것이다.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기념하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할 축제가 있다.

5월은 청소년의 달이라는 인식을 확산하고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서 제주에서 최초로 '2021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제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부 청소년의 달 기념 행사, 2부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가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의 달 기념 유공자 표창, 퍼포먼스, 청소년 키트 체험 등을 진행한다. 실시간 채팅에서 1부 청소년 삼행시, 2부 지지하는 청소년정책팀 번호와 이유를 적으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2개와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을 응원하고 청소년의 달 대도민 인식 확산을 위해 캘리그래피 챌린지도 진행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필수해시태그 #5월은청소년의달 #제주청소년응원해 #제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주청소년활동과 함께 3가지 문구(△멈춰있지만 어둠에 숨지마, 빛은 또 떠오르니깐 △흔들리며 피는 꽃 청소년, 너희를 응원해! △달, 달, 무슨 달? 5월은 청소년의 달)를 꾸며 게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상품을 준다. 

청소년 기본법 제16조(청소년의 달)에 따르면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고 모든 국민이 청소년육성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5월을 청소년의 달로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1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을 응원해주길 바란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