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잇는여자들 야맘두 사업 진행
상품에 얽힌 브랜드스토리 등 표현

'경력잇는여자들'은 21일 하나은행제주금융센터지점 3층 VIP라운지에서 도내 여성들과 함께 '제 1회 야맘두 사업'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력잇는여자들'은 육아하는 여성들의 내일 플랫폼으로써,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사회에서의 역할을 함께 찾아가기 위해 만들어진 도내 여성 조직이다.

제주 거리두기 3단계 격상으로 본 행사는 최소한의 회원들만 참여한 가운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야맘두 사업'은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로 많은 소상공인이 고통을 겪고 있는 시점에, 훌륭한 콘텐츠를 갖고 있으나 창업이나 사업체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영세한 엄마 사업자들의 사업을 함께 홍보하고 응원하자는 취지에 마련됐다.  

사업의 첫 선을 보이는 여성 대표는 단순한 상품 및 서비스의 소개뿐만 아니라 상품에 얽혀있는 브랜드스토리를 자유롭게 표현한다. 

상품과 브랜드 스토리를 접한 동료 여성들은 소비자(이용자) 측면에서 정확한 품평과 개선 사항을 제안함과 동시에 SNS 등 각자의 방법으로 해당 상품을 홍보해 주는 방식이다.

'제 1회 야맘두사업' 행사에서는 조향전문브랜드 '라엘라'의 정보람 대표가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몸과 마음을 향기로 치유하는 감성 힐링 프로그램이지만 늘 가족이 우선인 엄마들을 위해 천연 모기 퇴치제와 손소독제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보람 대표는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였지만 오프라인 사업까지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행사를 통해서 정확한 피드백을 받고 용기를 얻었다"며 "아이의 엄마만이 아닌 나를 찾고 나만의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경력잇는여자들에 감사하며 다른 엄마들도 저를 보고 뭔가를 시도해 봤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력잇는여자들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엄마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에 나갈 수 있게 함께 응원하며 홍보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진행되는 행사들은 경력잇는여자들의 공식 인스타그램 (@jeju_careermoms)계정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