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여 청소년 모집

타인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특기와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는 자기개발활동,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신체단련활동, 자연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팀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탐험활동,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합숙 활동을 전세계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청소년포상제 제주포상운영사무국으로써 제주포상운영사무국 열린포상센터를 개소하여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여청소년을 모집한다.

열린포상센터란 온라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 구분 없이 포상제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을 포상지도자가 지원할 수 있는 포상운영사무국 직영 조직으로 현재 제주포상운영사무국 열린포상센터는 포상담당관 5명이 등록되어 있으며. 1인당 1명 포상담당관이 매칭되어 청소년의 포상 계획부터 완료까지 섬세한 지원이 가능하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jejuyouth.net) 및 유선(064-751-5041)으로 신청 가능하며 대상자는 도내 만 14~24세의 청소년으로 신청기간은 2023년 3월 31일까지로 모집인원은 5명이다.

포상단계는 동장으로 진행되며, 청소년이 포상활동을 진행 후 포상담당관이 온라인으로 활동을 확인하는 비대면·온라인 형태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성취 목표를 달성하였을 때 연말에 진행되는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에서 국제포상재단(IAF) 및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인증서 및 휘장이 수여된다.

세계 130여 개국에서 공인되어 운영되고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도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설립되어 만 14세~24세 사이 전 세계 모든 청소년들이 자신과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국제적인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은 포상을 위해 동장은 최소 6개월의 기간 동안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 분야에서 계획하고 행동하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국제포상협회 라이센스 보유기관으로 한국사무국 역할을 맡고 있으며, 서브라이센스 승인을 받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9조에 의한 지방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및 5개 이상의 포상센터를 보유·운영이 가능한 법인 또는 단체의 포상운영사무국, 포상센터가 함께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

제주포상운영사무국 열린포상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속으로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온라인기반의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