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안전 버스 운행 도민 발 역할 수행"
▶금남여객운수㈜
22일 창립 53주년을 맞는 금남여객운수㈜(대표이사 조경수)는 시내버스 업체로 제주시 및 서귀포시 시내를 비롯해 동부권역 중산간도로 및 일주도로에서 버스를 운행하며 반세기가 넘는 기간 '도민의 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모두 135대의 버스·16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 대중교통 친절서비스 및 안전 운행평가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인화단결과 근면성실, 친절봉사를 사훈으로 편안하고 안전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경수 대표이사는 "노사 간 화합을 바탕으로 차량 고급화와 친절서비스 및 안전운행을 통해 대중교통의 발전과 제주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도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중교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753-4423~5.
"안전하고 양호한 스티로폼 제품 제조"
▶경림산업㈜
22일 창립 44주년을 맞는 경림산업㈜(대표이사 김기형)는 스티로폼 단열판(건축물 단열재)과 농축수산물 포장재를 생산하는 도내 대표적인 스티로폼 제조업체다.
인화단결, 성실근면, 책임완수 등의 사훈 아래 40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안전하고 양호한 제품의 스티로폼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스마트공장을 도입해 맞춤형·자동화·시스템화를 통해 공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안전한 근로환경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도내 제조업체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인증받기도 했다.
또 제주경제정의기업상을 비롯해 제주상공대상, 대한민국 안전경영대상, 중소기업육성 공로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했다.
김기형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제주도장애인연합회와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체육회 등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지역사회 환원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799-0410.
"문화·예술 공존하는 핫플레이스"
▶카페 인어
22일 창립 2주년을 맞는 카페 인어(대표 고민수)는 제주시 한림읍 귀덕 해안도로에 위치에 있다.
1층 공간은 만남의 장으로 조성됐으며, 야외 잔디 공간은 최근 드라마와 CF, 뮤직비디오 촬영 장소 및 플리마켓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야외 피아노 무대에는 음악 공연과 신인 뮤지션들이 연주할 수 있는 장소로 조성될 예정이다.
고민수 대표는 "귀덕 인어마을 음악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오는 여름 마을 한수풀 해녀 삼촌들이 출연하는 귀덕 인어마을 축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796-4179.
"청정 제주 한우 우수성 홍보 앞장"
▶제주축산농협 아라종합타운
25일 개점 16주년을 맞는 제주축산농협 아라종합타운(장장 한경수)은 제주여고 사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하나로마트 및 한우플라자(한우전문식당), 금융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도내 최초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쇠고기 이력 추적 시스템 적용 사업장으로 제주 축산물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한우플라자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정 우수관광사업체로 선정되는 등 청정 제주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양축 농가 소득 증대 및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고객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한경수 장장은 "변함없는 고객과 조합원의 성원에 감사하다"며 "보다 나은 유통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정 제주산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726-7021.
"지역 대표 차량 서비스 업체 자리매김"
▶대동상사
27일 창립 33주년을 맞는 대동상사(대표 이점식)는 서귀포시 비석거리에 위치, 타이어·배터리 판매와 자동차 정비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지역주민에게 한결같은 차량 서비스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또 로케트밧데리와 한국타이어 대리점을 맡아 양질의 다양한 제품을 신속·정확하게 공급하는 한편 경정비를 포함한 차량 정비·수리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점식 대표는 "고객에서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완벽한 정비 및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내실있고 신뢰받는 지역 대표 업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문의=762-49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