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테크 기술 발전 선도

2023 제주경제대상에서 부문상(제민일보 대표이사 표창)을 받은 ㈜케어식스(김성훈 대표)는 2019년 5월 설립된 펫테크(Pet Tech)기업이다. 반려견 관련 기술 연구와 제품 제조를 통한 경영성과로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케어식스는 세계 최대 가전쇼인 2023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Sense 1' 'Sense 1 PRO'로 웨어러블부문 혁신상을 2개 수상했다. 해당 제품을 기반으로 올해 10월 4년여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친 반려견 응급상황 모니터링 시스템 'Sense 1 VET'를 출시했다. 세계 최초로 심탄도(BCG) 기술을 반려견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해 특허를 취득하고 심박과 호흡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시스템을 개발한 것이다.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해외기업과 협력해 'Sense 1 Home'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과제 1개와 농림축산식품부의 과제 2개를 수행 중이다.

또한 주요직원에게 스톡 옵션을 부여하고 경영성과배분 제도에 참여해 노사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상생하는 경영문화를 이끌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성훈 대표는 "제주 대표 펫테크 기업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제주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