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자원봉사센터 '2024 자원봉사 만남축제'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현길자)는 17일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 '너는,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주제로 자원봉사자들과 자원봉사 관리자, 협력기관들이 함께 모여 '2024 자원봉사 만남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4년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 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로 자원봉사자 실시간 인터뷰와 칭찬 코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자원봉사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성과를 축하하는 장으로, 자원봉사 활동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특히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도서관 자원활동', 시민의 자원봉사 아이디어를 일상에서 실험하는 '자원봉사 시민체험단 봉사크루', 제주문화와 역사 속 자원봉사의 가치를 안내하는 '자원봉사 스토리텔링 길 안내자' 활동을 소개했다.
이어 제주 자원봉사 볼런투어 폰카시 전시와 청소년이 직접 그린 자원봉사 웹툰 작품 전시, 제주의 습지 지키기 시화전, 자원봉사 포토존 등 부대 행사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이 일부 후원했다.
현길자 제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지나치지 않고 함께하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 행사가 제주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철 기자
bckim@jemi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