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창의적 시각 담긴 다양한 홍보 콘텐츠 제작
서귀포시 감귤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인 '감귤박물관 키즈 영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직접 감귤박물관을 주제로 홍보 기획을 구성하고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숏폼 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 역량 강화 교육이다.
아이들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시각이 담긴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감귤박물관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제작된 결과물은 가족을 초청한 시사회를 열어 함께 감상할 예정이다.
더불어 프로그램 결과물은 공영관광지 SNS를 비롯해 감귤박물관 상설전시실에서 상시 송출되며, 수료자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서귀포시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5~6학년을 대상으로 참가자 10명을 모집, 무료로 진행된다.
운영 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6회차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7월 21일 오전 11시부터 7월 22일 오후 6시까지 감귤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공개 추첨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추첨 결과 및 자세한 내용은 감귤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감귤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아이들에게 영상 제작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감귤박물관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법수 기자
bsk7763@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