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가 가진 재능 한데 모아 펼칠 것"
표선고등학교 라온

고등부 그룹사운드 부문에 참가한 표선고등학교 밴드부 '라온'은 △이제열 △이도경 △서진 △신이레 △허현석 △오채원 등 6명으로 구성된 팀이다.

라온 팀의 참가 신청곡은 캐나다 펑크밴드 Sum41의 '스틸 웨이팅(Still Waiting)'으로, 2002년 10월에 발매된 두 번째 정규 앨범 '도즈 디스 룩 인펙티드(Does This Look Infected?)'의 리드 싱글이다.

미국의 43대 대통령인 조지 W. 부시와 이라크 전쟁에 반대하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온 팀은 "우리는 표선고등학교의 비정규 밴드부다"라며 "밴드 라온의 멤버 6명이 가진 각자의 재능들을 한데 모아 관람객과 심사위원들에게 멋진 소리를 들려드릴 것"이라고 피력했다.


"1학년이 가진 저력 드러내겠다"
표선고등학교 표류

고등부 그룹사운드 부문에 참가한 표선고등학교 밴드부 '표류'는 △김세현 △강지원 △권도훈 △강주안 △김수찬 △최태이 등 6명으로 이뤄진 밴드다.

표류 팀은 펑크 록 밴드 크라잉넛이 2007년 공개한 원곡 '좋지 아니한가'를 신나고 화려한 느낌으로 편곡한 유다빈 밴드의 버전으로 부른다.

유다빈 밴드는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에서 리메이크 곡을 처음 선보였으며, 크라잉넛의 베이스 한경록이 해당 방송에서 정작 본인은 이렇게 좋은 노래인 줄 몰랐다는 말로 호평하기도 했다.

표류 팀은 "팀 '표류'는 표선고등학교에서 음악으로 날고 기는 1학년들이 모여 활동하는 밴드부다"라며 "이번 제주 학교 밴드 페스티벌에서 1학년 새내기들이 가진 저력을 여실하게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한림고만의 개성 보여드릴 것"
한림고등학교 NERDS

지난해 제주 학교 밴드 페스티벌 첫 대회에서 고등부 최우수상을 차지한데 이어 올해 역시 고등부 그룹사운드 부문에 참가한 한림고등학교 밴드부 '너드스(NERDS)'는 △진승연 △방은호 △강지웅 △강이안 △송혜승 △김건희 △김강희 △이하율 등 8명으로 이뤄졌다.

너드스 팀의 참가 신청곡은 한로로의 '사랑하게 될 거야'와 실리카겔의 '리얼라이즈(REALIZE)' 등 2곡이다.

잔잔한 멜로디의 곡과 독특한 리듬의 곡을 함께 준비하면서 서로 다른 분위기를 가진 두 곡으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너드스 팀은 "너드스는 음악을 사랑하는 친구들이 모여 결성된 동아리"라며 "이번 제주 학교 밴드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한림고등학교 학생만이 가진 개성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