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년'새해 새 아침을 맞아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도민과 애환을 함께 해온 제민일보는 올해도 도민의 신문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면서 학술·체육·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 걸친 역점 사업을 펼칠 예정입니다. 도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제민기 배구대회
올해로 19회를 맞는 제민기 배구대회는 오는 3월 초등부에서부터 일반부까지 각 부문에 걸쳐 선수들이 참가해 열전을 벌입니다. 제민일보가 창간후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제민기 배구대회는 도민화합의 장으로 자리를 굳혔습니다.

◇2008 '평화의 섬' 제주국제마라톤대회
제민일보는 지난 2004년 4월 4일부터 평화의 섬 주체인 제주도민과 더불어 4·3의 소중한 교훈을 바로 세우기 위한 국제마라톤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제주도를 인권의 상징이자 평화의 섬으로 자리매김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는 4월 예정된 이번 대회는 침체된 도내 장거리 육상꿈나무 육성 노력의 일환으로 △마스터부 △선수부로 나눠 치러집니다.

◇제주관광대상 시상식 및 제주관광홍보사절 선발대회
제민일보는 제주관광 발전에 기여한 업체와 제주관광홍보에 기여할 인재를 선발하는 축제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올해 5월에 열리는 제주관광대상 시상식 및 제주관광홍보사절 선발대회는 그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관광업체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도민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백록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한국 축구의 꿈나무를 발굴하는 백록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는 도내에서 열리는 유일한 전국 규모의 고등학교 축구대회로 제주축구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 7월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1993년부터 시작된 전통만큼이나 많은 팀이 참여해 열전의 장이 마련됩니다.

◇제민일보배 전국 동문 골프대회
골프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된 제민일보배 전국 동문 골프대회는 동문들이 팀을 구성해 참여함으로써 모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동문간의 우정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게 됩니다.

◇제주중소기업대상 시상식
도내 중소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민일보는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제주중소기업대상을 선정합니다. 지난 2000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제주중소기업대상은 도내 중소기업의 자생력·경쟁력 강화는 물론 중소기업인의 경영의식 고취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전도 학교 미디어 콘테스트
신문은 고급정보를 제공하는 매체임과 동시에 훌륭한 교육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민일보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뜻을 모아 도내 각 학교별로 신문·교지 제작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재치를 담아 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제주인 선정
제민일보는 도민과 함께하는 차원에서 매년 제주를 대내·외에 빛낸 인물·기관·단체를 골라'올해의 제주인'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제주발전은 제주인의 긍지를 갖고 최선을 다해 고향의 명예를 드높이는 이들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4·3 60주년 기념사업
제민일보는 4·3 영혼의 아픈 상처를 달래고 상생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4·3 6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펼칩니다. 이에 따라 4·3과 관련된 소중한 자료들을 타임캡슐에 모아 매설하는 등 진정한 화해와 상생의 시대를 열기 위한 노력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