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신년창간특집호 2015 신년호
"국민신뢰가 사법부 존립근거"양승태 대법원장
제민일보
입력 2014-12-31 (수) 18:57:11 | 승인 2014-12-31 (수) 18:57:34 | 최종수정 2014-12-31 (수) 19:58:03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2015 을미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모든 사법부 가족과 함께 국민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국민 여러분의 마음속에 담고 있는 아름다운 꿈과 소망이 현실로 다가오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 우리는 오래도록 잊지 못할 슬픔과 어려움을 겪었습니다만 모든 국민이 힘을 모아 지혜롭게 극복하려고 최선을 다했고, 한편으로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노력도 쉬지 않고 계속해 왔습니다. 새해에도 온 국민이 서로 화합하고 단결해 어떠한 어려움도 슬기롭게 헤쳐나감으로써 그 어느 해보다 약진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 사법부는 4년째 세계은행과 같은 국제기구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사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모두 국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덕분입니다. 사법부 모든 구성원들은 국민의 신뢰가 사법부 존립의 근거임을 마음 속 깊이 인식하고 국민 여러분께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사법부는 새해에도 겸허한 마음과 법의 지배 실현을 위한 흔들림 없는 자세로 우리 사회의 안정과 평화를 지켜 나가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신속하고 충실한 심리에 의한 정의로운 재판으로 분쟁을 마무리하는 것이 사법부가 달성하고자 하는 이상적인 재판의 모습입니다. 우리 사법부는 국민 여러분께 만족을 드리는 사법제도를 구현하고자 모든 지혜를 모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올해에도 국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법원을 만들고자 하는 사법부 구성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