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설계 / 김재근 제주지방병무청장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국민체감 서비스를 창출하고 법과 원칙에 따른 업무처리로'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를 위해 7년 연속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평가를 받은 병무청의 저력을 바탕으로 병무민원 서비스 닥터팀을 운영하고 지역특성을 살린'찾아가는 병무청'서비스를 활성화해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병역판정검사에서는 종합병원 건강검진 수준의 건강정보를 즉시 제공할 뿐 아니라 외부 위탁검사 업무처리 절차 개선, 심신취약자 타 지역 검사 동행서비스 추진 등으로 국민편익을 제고하고, 특별사법경찰의 수사 활동 강화로 불법한 병역면탈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겠다.

또한 성실하게 병역을 이행한 사람이 존중, 우대받는 병역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안보견학 실시, 증서 수여식 개최 등 병역명문가를 실질적으로 예우하고 지원할 수 있는 선양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끝으로 엄정한 복무기강 확립과 법과 원칙에 따른 '정확한 병역자원 관리와 공정하고 예외 없는 병역의무 부과'로 청렴병무청 만들기에 앞장서겠다.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제주도민 모두 희망차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