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산타 선물 나눔 행사 등 마련
5월은 가정의 달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 바로 '청소년의 달'이다. 청소년기본법 제16조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고 모든 국민이 청소년육성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5월을 청소년의 달로 한다"라는 제정취지에 따라 5월이 청소년의 달로 정해졌다. 이를 알리기 위해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연다.
2022년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5월 28일 10시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기념식에는 청소년육성유공자 표창, 청소년헌장 낭독 등이 준비되어있다. 2부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제주형 뉴딜'이라는 주제로 그린뉴딜, 디지털뉴딜, 휴먼뉴딜로 나눠서 정책을 제안한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하여 무선이어폰, 치킨,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net)와 SNS(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5월의 산타' 선물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라는 이유만으로 선물을 받듯이, 청소년의 달에 청소년이라는 이유만으로 5,300여개의 선물을 나눠준다. 5월 7일과 14일에는 청소년 유동인구가 많은 제주시청과 칠성로에서, 5월 15일에는 도내 25개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선물을 나눠줬다. 22일 일요일에도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선물을 나눠줄 예정이다.
5월 행사도 많고 감사를 표할 일이 많은 달이다. 우리 모두 청소년이었던 적이 있는 만큼 청소년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표현하고 많은 사람들이 5월이 청소년의 달임을 인식할 수 있으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