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오전 11시 JDC 세미양 빌딩에서 열려
요즘 청소년들은 공부도, 봉사도, 활동도 모두 잘하는 능력자들이다. 봉사활동이 대입에 미치는 영향이 줄었어도 계속 그들의 선한 영향력을 퍼뜨리는 청소년들이 있다. 오는 19일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제주를 따듯하게 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자리가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청소년들의 능동적인 봉사활동 참여와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에 기여한 청소년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대회이다. 오는 19일 오전 11시에 JDC 세미양빌딩에서 진행된다. 여성가족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하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후원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상(최우수터전 1개 기관, 개인 2명, 단체 2팀),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2명, 1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상(2명, 1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2명, 2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우수터전 1개 기관, 개인 2명) 총 18여 점의 상을 시상한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상으로 우수 개발자 및 운영담당자 2명,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정보등록 우수시설 2개 기관도 시상할 예정이다.
이들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입력 봉사, 제주 올레 플로깅, 전자기타 재능기부 및 보조 강습, 모슬포중앙시장 온라인 지도만들기(맛집지도번역), 제주어 알리기 기획 전시활동 및 퀴즈대회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연말마다 자원봉사대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청소년자원봉사 교육, 청소년자원봉사 터전 관리 등을 통하여 제주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돕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