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변화와 성장 위한 비상을 준비하겠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한 해 '청정 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라는 시정 목표 아래 긍정의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쉼없이 달려왔습니다.

시민건강이라는 새로운 과제를 던졌고, 문화관광과 1차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도전과 혁신을 시도했습니다.

그 결과, 건강 도시의 면모를 갖추기 시작했으며 2023 올해의 문화도시 선정과 서귀포in정 매출액 전년대비 150% 달성 그리고 27년 만의 노지감귤 최고가 기록 등 의미 있는 변화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삶의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도 재정 여건의 악화로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지만 하지만 어렵고 힘들 때일수록 서귀포시의 미래를 바라보며 더 큰 변화와 성장을 위한 비상의 발판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지난해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시도했다면, 올해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시정 목표인 '청정 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를 차분하고 내실 있게 추진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건강 붐 조성에 노력한 결과 비만율 2% 감소, 고위험 음주율 4% 감소라는 성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도 건강생활실천운동 시민참여 활성화에 주력하고, 민관협력의원을 조속히 개원해 농촌지역의 의료공백을 해소해 가겠습니다.

또 감귤원 토양피복과 방풍수 정비, 서귀포in정 내실화 등 감귤 3대 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제 사업을 확대 운영해 조수입 1조원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수산자원 회복과 어항 기반시설 확충 등 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증설로 청정 축산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아울러 시행 5년 차를 맞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시민 주도로 이끌어갈 수 있는 기반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푸른 용의 기운이 가득한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모두 건강하시고 소망하는 것들을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