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2025년 을사년(乙巳年),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뱀처럼 예민하게 환경을 감지하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불확실한 경영 환경을 극복하고 공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새해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러한 도전적 환경을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겠습니다. 2030 플라스틱 사용량 50% 감축 노력을 비롯해, 도내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를 위해 페트병 수거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단계별 재생원료 적용 제품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도민 주거 안정과 포용적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도민 수요에 맞춰 공공주택 공급 유형과 방식을 다각화하고, 공급 물량을 확대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공공주택 통합관리시스템의 단계적 구축 및 주거·사회 통합 플랫폼을 통한 ONE-STOP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귤1공장 AI 자율제조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생산 효율화 및 수익성 개선을 도모하고,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디지털 AI기술 활용 일하는 방식 혁신을 이어나가겠습니다.
3월에는 그간 제주개발공사의 30년을 돌아보고, 오늘 우리 공사가 있기까지 성원과 지지를 주신 도민 여러분께 보답할 수 있는 감사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수환 기자
suhwan.2zy@gmail.com


